• 2023. 3. 28.

    by. Miss시드니

    서부호주 웨이브록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서부 호주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웨이브록(Wave Rock)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웨이브록은 퍼스에서 동남쪽으로 약 300km 떨어진 하이든(Hyden)이라는 작은 마을 근처에 있는 화강암입니다. 아주 특이한 모양으로 유명하답니다.

     

    waverock
    서부호주 웨이브록

     

    웨이브록 크기

    웨이브록의 특징은 바로 그 이름처럼 파도가 돌로 굳어버린 듯한 모양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높이 14m, 폭 110m에 이르는 이 거대한 바위는 약 5억 년 전에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의 기후 변화와 풍화 작용으로 인해 바위의 표면이 파도 모양으로 깎여나갔다고 하는데요, 정말 자연의 신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록 방문

    웨이브록을 방문하려면 퍼스에서 차를 렌트하거나 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친구들과 함께 차를 렌트해서 자유롭게 여행을 즐겼습니다. 퍼스에서 웨이브록까지 가는 길은 사막과 들판이 펼쳐진 아웃백의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가끔씩 카놀라 꽃밭이나 양 떼, 캥거루 등을 보면서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도착하기 전에는 하이든 마을에서 점심을 먹거나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을에는 작은 박물관이나 기념품 가게, 카페 등이 있습니다. 웨이브록에 도착하면 주차장에서 내려서 잘 꾸며진 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면 바로 웨이브록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웨이브록을 보자마자 감탄했습니다. 파란 하늘과 대비되는 붉은 바위의 색깔과 파도 모양이 너무 예쁘고 인상적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웨이브록 앞에서 서핑하는 척하거나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저도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사진을 많이 남겼습니다.

     

    웨이브록은 바위의 일부분일 뿐인데, 그 주변에는 다른 모양의 바위들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고래 모양의 바위나 공룡 모양의 바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웨이브록 옆에는 하이든 야생보호지역(Hyden Wildlife Park)이라는 동물원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호주 토종 동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웨이브록 여행자들을 위한 저의 소심한 의견

    퍼스에서 차로 운전해서 그래도 3-4시간 이상 거리이기에 당일치기로도 갔다 오실 수는 있지만 단지 웨이브록만을

    보기 위해 간다면 보는 것에 비해 정말 길에서 소비하는 시간이 많다는 것도 염두에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캠핑을 하면서 에스프린스나 다음 장소 가기 전에 들른다면 모르지만요. 바위 자체는 정말 경이롭고 놀랍지만 바위 자체만을 보기 위해 간다면 그 점을 말씀드리고 싶고요 그냥 드라이브를 좋아하셔서 가는 동안 운전하는 것도 재미있다 하시는 분들은 아주 좋은 여행이 될 수도 있답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